나는 맥북에어를 구매할때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고, 딱히 실물을 보지는 않았다.
아이폰의 경우에도 예전에나온 아이폰 미니 13 미드나이트 색상을 구매했을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맥북을 구매할때도 보통 많이 구매하는 실버가 아닌 미드나이트 색상을 구매했는데, 만약 미드나이트 색상을 사려고 고민중인 분들이라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길 바란다.
해상도가 좋게 나온 사진으로 올렸는데 이게 실제로 쓰고 있는 맥북에어 미드나이트 컬러 색상이다. 확실히 지문이 많이 묻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 받아봤을때 색상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맥북프로처럼 완전히 블랙색상으로 내주는게 더 좋았겠지만 기존의 스페이스그레이 색상은 너무 질렸던 터라...
참고로 현재 위 모델은 맥북에어 M2 모델이기 때문에 지문이 더 묻는거다.
M3부터는 양극 산화 봉공 처리술로 지문자국을 방지하게 되어서 지금은 훨씬 지문자국이 많이 남지 않는다고 한다.
트윗계정의 이미지를 참고해보면 이렇게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문때문에 너무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다. 사실상 나도 지문이 저렇게 묻는게 짜증나긴 하는데.
어차피 디스플레이의 지문도 닦을겸 맥북용 극세사천으로 닦으면 되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쓰이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혹시나 지문에 민감하신 분들은 실제로 쓰고 있는, 해상도 높은 사진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봤으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